자한당 "비핵화 보장 없어…수용 불가"
더민주 "평화 위한 초당적 협조필요"

 

[서울=내외뉴스통신] 김민정 기자 = 각종 민생현안 해결을 위해 ‘협치’로 일하는 9월 정기국회를 만들기로 했던 여야가 오는 4.27판문점선언 비준동의안 문제를 놓고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다.

청와대가 4.27판문점선언 비준동의안을 오는 11일 국회에 제출하기로 했지만 여야가 대치하는 상황이다.

앞서 문희상 국회의장은 "야당이 반대하더라도 비준 동의안이 국회로 오면 표결에 붙이겠다"고 밝힌 바 있다.

여당인 민주당은 18~20일 평양에서의 3차 남북정상회담을 뒷받침하기 위해 ‘정상회담 전 비준동의안 처리’를 목표로 삼고 야권의 ‘초당적 협력’을 외치고 있다.

반면 자유한국당은 9일 재정부담 등의 이유로 판문점선언 비준동의안 처리에 반대 의사를 분명히 했다.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긴급기자회담을 열고 “북한의 비핵화 이행에 대한 확실한 담보도 없이 동의해 줄 수 없다"고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또 “우리 민생 경제 현실을 감안할 때 국민들에게 부담을 지우는 게 과연 옳은 일인지 철저히 따지는 국회 심의를 이제부터 시작해야 한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국민적 합의를 구해야 한다”며 거부의사를 명확히 했다.

한편, 최근까지 남북정상회담 전 비준동의안 처리에 부정적인 입장을 보인 바른미래당은 국회에서 비준 전에 국회차원의 결의안을 채택하자는 새로운 의견을 냈다. 
 

 

symarry@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570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