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강은영 기자 = 주식회사 씨케이앤비(대표이사 배기혁)가 워터마크 원리를 활용한 원천기술인 히든태그를 통해 위조방지·정품인증 히든태그 솔루션을 국내외 약 500여 개 브랜드에 공급하고 있다고 밝혔다.

히든태그는 위변조방지·정품인증 솔루션으로 QR코드의 단점들을 보완하면서 한발 더 나아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워터마크 원리를 활용한 원천 기술을 통해 브랜드의 특징이 드러난 디자인이 가능하며, 동일한 디자인의 라벨에 서로 다른 고유한 정보를 삽입할 수 있다.

이러한 히든태그의 장점으로 국내외 업체에 유통관리서비스, 사용자 A/S 서비스 등 브랜드가 필요한 기능을 극대화하여 정품확인 기능과 함께 제공되고 있다. 또한 씨케이앤비는 히든태그 인식 데이터를 통해 소비자, 시장 정보 등 마케팅 데이터를 수집할 있는 ‘히든태그비즈’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히든태그는 차별화된 보안성을 인증받아 무역협회가 주관하는 정품인증사업과 코트라(KOTRA)와 중소기업 진흥공단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수출바우처 사업’의 수행기관으로 2년째 선정됐으며, 한국 업체로는 유일하게 중국의 '국가질량감독검험검역총국' 산하의 위변조방지 산업 협회에서 위조 방지 서비스로 선정됐다.

씨케이앤비 관계자는 "QR코드는 생성 기술이 공개되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손쉽게 생성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기술이다. 그러나 QR코드의 장점은 정품인증 솔루션으로서는 단점이 될 수 있다. URL만 있으면 누구나 QR코드를 생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QR코드의 특징 때문에 중국과 국내에서 큐싱사기가 발생하기도 했다"며 "정품인증 솔루션들의 장단점을 파악해 도입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kubic1204@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145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