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악사고예방 캠페인 및 인명구조훈련 실시

[광주=내외뉴스통신] 김필수 기자 = 광주 북부소방서는 19일 북구 삼각산 일원에서 산악안전사고예방캠페인 및 인명구조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북부소방서(서장 조태길)에 따르면 이번 훈련은 관내 산악안전사고 방지 및 산불조심 경각심을 고취하고자 실시하며 신규 구조대원 등 대원 간 구조기술 공유와 전문적인 구조능력 배양을 위해 북부소방서 구조대원 20명이 훈련에 참여했다.

또한, 산악사고 유형별 표준작전 절차에 따른 응급처치 및 이송훈련과 가을철 등산목 안전지킴이의 사고 예방 활동을 통한 안전한 산행문화의 확산과 산악사고 피해 저감을 위한 캠페인 등을 병행했다.

이태석 119구조대장은 “가을철 등산인구 증가와 함께 산악사고도 늘어가는 추세”라며 “시민이 안심하고 등산을 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훈련 등을 실시하여 안전한 산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북구 관내에는 5개 지점의 산악위치표지판이 설치되 있어 등산객 구조활동 시 활용하고 있으며, 삼각산 쉼터, 일곡 한새봉 쉼터, 매곡산 산불감시초소, 운암산 정상 쉼터 4개소의 산악 구급함이 설치되어 있다.

kps204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884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