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내외뉴스통신] 최환석 기자 = 남원시는 2일과 3일 이틀 동안 여성단체회원 및 지도자 70여명을 대상으로 경남 통영시에서「2018년 여성리더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였다.

역량강화 교육은 창의적 사고 능력 배양과 환경변화의 인식, 조직을 둘러싼 리더십 체험, 자기계발을 통한 여성리더의 리더십 및 팀워크 강화, 변화에 대한 대처능력을 높이는 특강과 지역문화를 탐방하면서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특강은 소통전문가이며, 명지대학교 사회교육원 교수를 역임하고 있는 김태옥 강사를 초빙하여 “앞서가는 여성 4차 산업 혁명시대의 우먼파워 전략” 이라는 주제로 미래를 이끌 여성리더의 4대 핵심역량, 성공적인 리더십의 가치 변화 등에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커리코칭센터 주아영 대표는 “여성! 세상을 움직이는 힘!” 이라는 주제로 나를 당당하게 표현하는 소통과 자기계발로 여성 리더의 자세와 역할을 강조하였다. 특히, 교육에 참가한 여성단체회원들은 마음을 다스리는 셀프리더십과 자존감 향상 등 스스로 명품이 되는 자기관리법에 대해 공감했다.

남원시는 이번 교육이 “리더의 혁신과 소통의 장이 되어 우리 사회의 당당한 주역으로 성장하는 여성리더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여성리더로서 사랑의도시 남원 발전을 위하여 역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gshwang@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485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