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내외뉴스통신] 최환석 기자 = 전라북도교육청이 유·초·중등 권한배분 방안을 마련하는 가운데 김승환 교육감은 철저히 학교자치를 염두에 두고 진행돼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김 교육감은 5일 열린 확대간부회의를 통해 “교육부의 권한을 시도교육청이 갖는 게 아니”라면서 “교육부의 권한을 시도교육청이 받아서 상당수 권한을 지우고, 학교 스스로 할 수 있고 도움이 되는 권한만 학교로 보내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교육감은 “권한배분을 받았을 때 목표와 방향은 학교자치”라며 “핵심은 교사들로 교육과정 편성, 수업평가의 자치를 이루어 가는 것이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 교육감은 현행 교육지원청 역할에 대한 고민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밝혔다.

김 교육감은 “학교는 교무회의, 교직원회의, 학생회의, 학부모회의 등 자치 의 방향으로 가고 있는데 현재 교육지원청은 여전히 관리행정을 하고 있다”면서 “‘지원청’이라는 간판에 맞게 학교를 지원하는 행정시스템으로 재편해야 할 시기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교육권한이 시도교육청으로 이관된다 해도 행정조직이 커지는 경우는 없을 것이라고 못 박았다.

김 교육감은 “행정조직이 작아지면 작아진 만큼 학교로 가게 될 것”이라면서 “아마 전국 17개 시도교육청마다 다양한 모습으로 나올텐데 그게 바로 지방교육자치”라고 말했다.

gshwang@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583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