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개탄 끄고, 내 인생 피고!”

[대구=내외뉴스통신] 이우성 기자 = 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와 서구보건소는 2018년 3월부터 자살예방사업으로 관내 번개탄 판매업체 중 12개소를 대상으로 “번개탄 끄고, 내 인생 피고!” 사업을 시행하였다.

이번 사업은 자살위험 환경개선의 일환으로 서구의 자살수단 중 목맴 다음으로 높은 자살률을 기록한 가스중독을 이용한 자살을 감소시키고, 번개탄 오용에 대한 위험성 및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추진되었다.

관내 번개탄 판매업체 중 12개 마트와 협력하여 ‘생명사랑 실천가게’로 지정하고 매월 직접방문하여 판매현황을 모니터링 하였으며, 번개탄에 생명사랑 스티커 부착 및 정신건강복지센터 홍보 안내문을 함께 배포하였다. 또한, 판매업주에게 번개탄 구입시 대응요령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여 자살사고를 1차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역할을 수행하도록 하였다.

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2018년 자살예방사업으로 처음 시작되는 자살위험 환경개선사업인 번개탄 차단사업이 주민의 자살예방에 대한 관심증대와 나아가 가스중독으로 인한 서구의 자살률을 감소시키는데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lecher772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561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