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관계기관 간담회서 감차계획 유보 밝혀

[대전=내외뉴스통신] 최정현 기자 = 코레일의 서대전역 KTX감차계획(안)이 유보됐다.

대전시와 한국철도공사(이하 코레일), 이은권 국회의원실 등 관계기관은 18일 오후 1시 서대전역사에서 간담회를 갖고 서대전역 KTX 감차계획(안)을 유보하기로 합의했다.

간담회에는 허태정 대전시장과 이은권 국회의원, 대전시에서는 대중교통혁신추진단장 외 2명, 코레일에서는 여객사업본부장 외 2명이 참석했으며, 서대전역 KTX 감차를 우려하는 시민들도 다수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허태정 대전시장은 코레일의 서대전역 KTX감차계획(안)과 관련, 대전시의 입장을 분명히 했으며, 코레일도 이를 수용, KTX 감편계획(안)을 유보하기로 했다.

조형익 코레일 여객사업본부장은 “서대전역 KTX 감차계획은 부득이한 결정이었다. 시장님께서도 서대전역 활성화를 약속해주시고 국회의원님도 지켜보겠다고 하시니 이번 감편계획은 유보하겠다”며 “지자체와 상생해야 하는 공공기관으로서 코레일도 대전시와 협력해 서대전역 활성화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이에 허태정 대전시장은 “코레일이 대전시민을 위해 통 큰 결정을 해주셔서 대단히 감사하다”며 “대전시도 서대전역이 지금보다 더 활성화되고 시민들의 이용률이 높아질 수 있도록 여러 가지 대책들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시민과 함께 서대전역 이용하기 운동을 전개해 예전에 사랑받았던 서대전역이 호남고속선 신설로 겪는 이 어려움을 잘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허태정 대전시장은 당초 코레일의 서대전역 KTX 감차계획에 대해 "단호히 반대한다"는 입장을 분명히 하고, 지난 5일 확대간부회의에서도 "시민편의성과 원도심 경제, 지역의 자존심과 관련된 문제이기에 증차가 최선이지만, 최소한 감차되지 않도록 하라"는 지시를 내리기도 했다.

ily710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264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