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신안군장학재단, 인재육성 장학금 기탁 줄이어

[신안=내외뉴스통신] 조완동 기자 = 전남 신안군 1004섬이 인재육성을 위해 설립된 (재)신안군장학재단에 지역민의 기탁 물결이 줄을 잇고 있다. 지난해 8월 20일 목포․무안․신안축산업협동조합에서 장학금 1천만원, 9월 4일 NH농협은행 목포․신안시군지부에서 500만원을 신안군의 인재육성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기탁금을 전달했다.

최근 지난해 12월 28일 신안군수산업협동조합(주영문 조합장)은 신안군청을 방문해 인재육성 장학기금 3,000만원을 신안군장학재단에 기탁했다.

이날 주영문 조합장은 “우리의 어업 현실도 어렵지만 자라나는 아이들의 소중한 꿈을 응원하기 위해 직원들 모두가 소중한 뜻을 함께 모았다”며, “작은 나눔의 씨앗이 신안군 인재 양성에 큰 열매가 되기를 바란다”고 기탁 배경을 설명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기탁하신 장학금은 지역의 우수 인재양성을 위한 밑거름으로 사용될 것”이며, “신안군수협장학기금을 별도로 마련하여 수산업에 종사한 자녀 학생들에게 혜택이 돌아 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안군수산업협동조합은 지난 2017년에도 지역 인재육성에 써달라며, (재)신안군장학재단에 5,000만원을 기탁했었다.

jwd8746@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858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