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국제교류행사에서 통역·안내 및 민간외교사절 활동

[인천=내외뉴스통신] 손상원 기자 = 인천시는 23일 오전 시청 장미홀에서 유정복 시장과 이영림 인천시민명예외교관협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역량있는 21명의 시민들을 인천시 시민명예외교관으로 위촉했다.
시민명예외교관 제도는 ‘인천광역시 시민명예외교관 위촉 및 운영 조례’에 따라 1995년 발족했으며, 타 시·도에는 없는 인천의 대표적인 민간외교사절이다.
시민명예외교관은 외국어에 능통한 만 19세 이상 인천 시민 또는 인천거주 외국인 중에서 선발되며, 각종 국제교류행사에서 통역·안내 및 시민외국어교육 등의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이번에 위촉된 시민명예외교관들은 영어 10명, 중국어 2명, 일본어 5명, 베트남어 4명으로 서류전형·언어능력평가 및 면접을 통해 선발됐다. 이번 위촉으로 시민명예외교관 회원은 18개 어권 총 305명이 됐다.
이들은 기존 시민명예외교관들과 함께 인천시 민간외교사절로 활동하게 된다.
유정복 시장은 “시민명예외교관은 인천을 알리는 민간외교사절로서 특히 올해는 아시아경기대회 개최로 많은 외국인들이 인천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더욱 자긍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봉사활동에 임해줄 것”을 당부했다.
jkson@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72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