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 두류정수장! 직접 보니 시청사 최적 확신!

[대구=내외뉴스통신] 류진모 기자 =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18일 오전 8시 30분 옛 두류정수장 부지 내 두류3동행정복지센터 2층에서 6급 이상 공무원 180명이 참석한 가운데 3월 확대간부회의를 열고, 대구시 신청사 유치를 위한 결의를 다졌다.

확대간부회의는 매월 셋째 주 월요일 오전 8시 30분 구청 2층 대강당에서 이태훈 달서구청장 주재로 구 본청 6급 이상 공무원과 동장 180명이 참석해 각 부서, 동별 현안 사항을 논의하는 구민 만족의 구정을 실현하는 핵심 회의다.

이번 달 회의는 ‘현장 속에 답이 있다’는 이태훈 달서구청장의 행정 철학을 바탕으로 달서구 공무원들이 직접 현장을 눈으로 보고, 시청사 유치를 향한 홍보 마인드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오전 8시 30분부터 진행한 회의에는 옛 두류정수장 부지에 대한 설명과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대응방안에 대한 논의가 있었으며, 각 부서, 동별 25개 현안 보고가 이뤄졌다.

회의 후 직원들은 옛 두류정수장 부지를 답사하고, 대구시 신청사 유치를 위한 결의를 다졌다.

특히,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대구시 지도를 펴놓고 봐도 대구 5개 구·군으로 둘러 싸인 달서구가 지리상 대구의 중심으로 서구, 남구, 달성군 등 주변 인구 규모로도 50% 가까이 차지하는 등 지역 균형 발전의 최적지이고, 시 소유 땅으로 부지매입비 제로의 경제성, 교통 접근성 등의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한편, 달서구는 지난 1월부터 시청사 유치 타당성 조사 연구용역을 착수했으며, 태스크 포스단 구성에 이어 지난 14일에는 분야별 전문가, 각 기관, 단체 등 60만 구민 대표 33명으로 구성된 ‘시청사 유치 범구민추진위원회’ 발대식을 가지는 등 공무원과 구민이 한 마음, 한 뜻으로 대구시 신청사 유치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kapbuwow@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4757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