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김도형 기자 = 대구도시철도공사(사장 홍승활) 시설기계사업소는 지난 22일(금) 역세권내 유치원 어린이 및 인솔교사 130여명을 초청하여 3호선 황금돼지 드림열차 탑승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봄을 맞이하여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나들이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아울러 어린이들의 편안한 탑승을 위해 황금돼지 드림열차 1편성을 통째로 대여해 이벤트 열차로 운행했다.

이벤트에 참여한 어린이들에게는 공사에서 준비한 황금돼지 저금통과 간식 등이 제공되었으며 직원의 재능기부를 통한 마술쇼도 펼쳐졌다.

공사는 색다른 볼거리와 체험기회를 제공키 위해 다양한 이벤트 열차를 운행해 오고 있다. 특히 올해 1월부터 운행 중인 황금돼지 드림열차는 이벤트 열차로「통째로 대여」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그 결과 올해 들어 대여 건수가 지난해에 비해 대폭 증가한 29건에 이른다. 이외에 대여 예약건수도 37건이나 된다.

홍승활 대구도시철도공사 사장은“지역을 대표하는 공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유대를 강화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며 “시민들께서도 편리한 도시철도를 많이 이용해 주시길 바라며 특히 3호선 하늘열차는 소정의 이용요금만 부담하면 이벤트 열차로「통째로 대여」가 가능하므로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밝혔다.

sk@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057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