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음악회 운영·관현악반 창단…감성교육 마중물 역할 ‘톡톡’
윤인숙 교장, “행복한 음악이 흘러나오는 행복한 학교, 음악과 예술이 넘실되는 학교” 최선

 

[진천=내외뉴스통신] 성범모 = 충북 진천여자중학교(교장 윤인숙)는 24일 오전 본관 로비에서 ‘현악앙상블 아베크’ 초청공연을 시작으로, ‘함께하는 음악회’의 첫 문을 열어 학생들의 아침 등굣길이 감미로운 클래식 선율로 물드는 이색적인 분위기를 만들어 큰 관심사다.

진천여중 학생들 등굣길을 반긴 아침음악회의 첫 공연은 충북교육청 소속 교직원 오케스트라의 지도강사들로 구성된 ‘앙상블 아베크’ 공연으로, 김광민의 ‘학교가는 길’, 버스커버스커의 ‘봄바람’‧‘꽃밭에서’ 등 우리에게 친숙한 곡을 선정해 아베크만의 색을 입힌 멋진 연주를 펼쳤다.

이어, 마무리 무대는 배현숙 행정실장과 4명 학생들의 합동 연주무대로 꾸며져 이날 음악회의 의미와 감동을 더했다는 평가다.

또, ‘함께하는 음악회’는 앞으로 다채로운 외부 초청공연 및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하는 무대로 내실 있게 꾸려질 예정이다.

그리고 24일 이색 등굣길 분위기를 조성한 진천여중은 학생 중심의 공감하는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일환으로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 ‘함께 하는 음악회’를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 진천여중은 ’함께하는 음악회’를 정기적으로 여는 것과 함께 관현악반을 창단해 눈길을 모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학생 20여명 구성으로 이달 창단된 관현악반은 전문 지휘자 지도하에 구슬땀 어린 열정을 선보이고 있어, 수준 높은 예술교육에 대한 기대마저 모으고 있다.

이와 같은 진천여중 문화‧예술 열기에 대해 현희연 음악교사는 “끊임없는 체험과 노출을 통해 음악이라는 매개체가 아이들의 가슴 속에 감수성의 싹을 틔우고, 다양한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마중물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누구나 와서 놀이처럼 즐길 수 있는 현관의 피아노, 아침을 깨우는 음악회, 관현악반 활동이 한데 어우러져 만들어내는 하모니가 작지만 큰 변화의 바람을 가져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함께하는 음악회’ 운영과 관현악반 창단은 진천군 이월면 소재 향토기업인 ㈜면사랑과 유상돈 운영위원장이 지원한 학교발전기금 1,200만원으로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또, 면사랑은 올해로 15년째 진천여중에 발전기금을 기탁하며 청소년들의 공감하는 문화예술 교육에 큰 힘을 보태고 있다.

이에, 학생이 준비하고 진행하는 학생중심의 다양한 문화 예술 프로그램은 문화 소외지역의 청소년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하고, 체험하는 문화·예술 교육을 통한 창의와 인성을 조화롭게 갖춘 인재육성의 밑거름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진천여중에 전례 없는 문화‧예술 바람을 일으킨 윤인숙 교장은 “학생 오케스트라 등이 주로 초등학교에 집중돼 있어, 악기를 배운 학생들이 중·고등학교로 이어지지 못함을 학부모들의 아쉬워이 있었다.”며, “이번 관현악반 창단, 함께하는 음악회가 학생과 학부모님들의 아쉬움을 조금은 달래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행복한 음악이 흘러나오는 행복한 학교, 음악과 예술이 넘실되는 학교를 만들어 가겠다.”고 덧붙였다.

 

sbm4118@empas.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6062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