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내외뉴스통신] 손미연 기자 = 충북 진천군 이월초등학교(교장 안병진)는 5일 다양하고 재미있는 수학 교구를 활용해 학생중심의 수학탐구 경진대회 ‘하이퍼 스페이스 만들기 협업마당’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활동을 직접 선택하고 만드는 수학탐구경진대회의 일환으로 5, 6 학년 학생들이 경쟁 대신에 협업을 통해 조노돔 하이퍼스페이스를 완성했다.

5, 6학년이 각 학년별로 하나의 팀을 이루고 서로 협업을 통해 4차원의 우주공간 하이퍼스페이스를 만들어 가면서 미래사회의 핵심역량을 (4C- 창의적 사고력, 비판적 사고력, 소통능력, 협업능력) 활동 속에서 자연스럽게 향상시킬 수 있었다.

활동에 참여한 신명섭 학생은 “친구들과 경쟁이 아닌 협업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또한, 안병진 교장은 “학생들이 직접 계획하고 운영하는 학생 참여 중심의 수학탐구경진대회 협업마당활동을 통해 모두가 주인 되는 민주시민 의식을 수학이라는 주제를 통해 스스로 찾아갈 수 있도록 학생들의 더욱 다양한 의견을 수용하고 함께 협의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122634@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8935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