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김도형 기자 = 지난 5일 제30대 송민헌 대구지방경찰청장이 대구지방경찰청장으로 취임했다.

송민헌 청장은 취임사에서, 영남의 중추이자 문화도시인 대구의 치안책임자로 부임해서 무척 기쁘면서도 한편으로는 막중한 사명감을 느낀다, ‘제복 입은 시민으로 상식에 기반한 따뜻한 법집행관’이 되어 시민들의 아픔을 헤아리고 눈물을 닦아줄 줄 아는 경찰관이 될 것을 당부했다.

이어 ‘고도의 전문성을 갖춘 프로 경찰관이 되어 시민의 문제를 속 시원하게 해결해야 한다’며, 전문적 지식을 토대로 한 합리적 의사결정과 사회현상을 꿰뚫는 통찰력으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킬 것을 주문했다.

또한 현장경찰의 당당하고 소신 있는 법집행을 위해서는 ‘합리적 조직문화와 각자의 위치에 맞는 역할 수행’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앞으로 송 청장은 대구경찰 모두가 ‘청렴하고 공정한 자세’를 가짐과 동시에 ‘스스로와 동료의 안전을 확보’해 나가는 활기차고 출근하고 싶은 직장을 만들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송민헌 청장은 행정고시 39회를 합격하고 1996년에 경찰에 입직하여, 대구지방경찰청 제2부장, 행정자치부 치안정책관, 경찰청 정보심의관 및 기획조정관 등을 지냈다.

sk@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8959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