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포식 앞두고 여야 반응 엇갈려


[대전=내외뉴스통신] 이진광 기자 = 오는 21일 오전 11시 30분 엑스포과학공원에서 열리는 '과학벨트 희망비전 선포식'을 두고 여야가 각기 다른 입장을 보였다.
대전시와 미래창조과학부는 '과학벨트 희망비전 선포식'을 공동 개최하고, 과학벨트 조성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됨을 대내·외에 선언할 계획이다.
이날 선포식은 과학역사의 상징이자 지역주민의 문화공간으로 자리 했던 엑스포과학공원의 기억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식전행사, 공식행사, 식후행사로 진행될 이번 행사에서 미래부는 '과학강국 실현의 희망(HOPE), 과학벨트'라는 비전하에 3대 추진전략과 8대 중점 과제를 제시할 계획이다.
이에 새누리당 대전시당은 논평을 통해 "대전이 명실상부한 우리나라 '과학의 메카', '세계적 과학도시'로 재도약을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된 것"이라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이어 이들은 "과학벨트는 이명박 전 대통령의 대표적인 충청권 대선공약"이라며 "6년 여 우여곡절을 겪은 끝에 이뤄낸 소중한 결실"이라고 평가했다.
하지만 새정치민주연합 대전시당은 "과학벨트가 이명박 전 대통령의 당초 계획대로 추진된다면 환영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며 "박근혜정부 들어 과학벨트 수정안으로 공약이 뒤집히고, 심지어 영남과 나눠먹기 논란까지 불거진 마당에 첫 삽이 무슨 의미란 말이냐"고 비난했다.
특히, 이들은 "과학벨트는 수정안이 추진되면서 이미 빈껍데기로 전락했다"며 "부지매입비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대전시민들의 공간인 엑스포과학공원을 빼앗아갔을 뿐"이라고 반박했다.
jk1234@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13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