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말 경북대 도서관 5억원에 이어 장학금 5억원 기부

[대구=내외뉴스통신] 이덕신 기자 = 크레텍(회장 최영수)이 지역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장학금 5억원을 경북대학교에 기부했다. 

크레텍은 교육환경개선을 목적으로 2018년 말 경북대 중앙도서관 리모델링 기금 5억원을 출연했으며, 이번에 전달한 장학기금 5억원은 ‘크레텍최영수장학금’으로 경북대는 이를 통해 매년 5천만원씩 10년간 총 5억 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최영수 회장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젊은이들에게 좀더 나은 비전과 어른으로서의 책임감을 보여주고 싶다.”며 “어느 시대나 기회는 있기 마련이니 절대 절망하지 말고 어려움을 헤쳐가길 바란다.”고 장학금 전달의 소감을 밝혔다.  

크레텍은, 1971년 대구에서 설립되어 현재 서울과 전국각지에 물류와 영업거점을 두고 있는 국내최대 산업공구 유통사로 방대한 공구를 체계적으로 분류해 과학적 유통망을 세워 국내 공구산업이 세계적 수준으로 성장하는 데 결정적 기여를 해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지난 20여 년간 제일여상, 경상중 야구단 등 지역학교를 후원해왔으며, 포항지진, 서문시장 화재복구,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에 재난구호 성금을 전달하는 등 크고 작은 이웃사랑을 실천해왔다.

hotnews2580@nate.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525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