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내외뉴스통신] 손미연 기자 = 충청북도음성교육지원청(교육장 장병욱)은 음성군과의 소통과 협업을 통한 학교현장지원을 위해 교육경비 보조금 사업 업무처리방식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기로 했다.

음성군은 2019년부터 교육경비 보조금 지원사업 정산서류를 간소화하고, 집행시기를 학교회계의 회계연도에 맞춰 조정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는 학교회계의 특수성을 반영해 교육경비 보조금 운영 관리가 필요해 올해 초부터 음성교육지원청과 음성군수·군의원, 관계부서(평생학습과)와 교육협력을 위한 협의를 지속적으로 실시했고, 음성군의 적극적인 협조에 힘입어 업무경감을 위한 노력이 마침내 성과를 거두게 된 것이다.

음성군은 지역의 교육여건을 개선하고 우수인재육성을 위해 해마다 관내학교에 교육경비를 지원하고 있는데, 그동안 보조금 집행완료 후 정산 시 제출해야 할 각종 서류(실적보고서와 지출결의서, 품의서, 영수증 등의 증빙서류)가 많고, 집행시기가 자치단체(12월 말일)와 학교회계(다음해 2월 말일)가 달라 업무담당자의 부담이 컸다.

이에, 이번 개선 계획에 따라 올해부터 음성군 교육경비 보조금 집행 대상 유·초·중·고(43개교)의 14개 사업, 약 19억 원의 보조금 집행에 따른 정산서류는 실적보고서와 에듀파인 출력물 제출로 대폭 간소화하도록 개선된 것이다.

또한, 음성군이 회계연도말(12.31.) 집행원칙을 학교회계의 회계연도 마감기한(매년 3월 1일부터 다음 해 2월 말일)에 맞춰 예외 적용토록 하는 것으로 조정함에 따라 학교현장의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

장병욱 교육장은 “이번 교육경비 보조금 정산 간소화 및 집행시기 조정 조치에 따라 학교현장의 업무경감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앞으로도 음성교육발전을 위해 음성군과 서로 상호 협력체계를 돈독히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122634@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561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