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내외뉴스통신] 김형만 기자= 인천항만공사(IPA)는 안전의식 고취와 재난 안전 위해요소 발굴을 위한 '제2기 인천항 재난‧안전 서포터즈'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족한 서포터즈는 연안여객터미널 등 평소 일반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을 방문해 이용 불편사항을 발굴하고, 인천항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창의적이고 신선한 아이디어를 논의한다.

대학생 등 일반 시민으로 구성된 인천항 재난안전 서포터즈는 참신한 시각으로 인천항 재난안전 위해요소 발굴에 참여함으로써 국민 관심도 제고 및 소통기회 창출에도 좋은 효과를 가져 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번 활동은 인천항시설관리센터가 함께 참가하여 관련 전문지식 및 자문을 제공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일반 시민의 입장에서 안전 위해요소에 대한 의견제시와 함께 안전한 인천항 실현을 위한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은 "인천항 재난‧안전 서포터즈를 통해 안전한 인천항 구축을 위한 다양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을 것이다"라면서, "서포터즈에서 제시된 많은 아이디어들은 현실화 검토를 통해 실현시켜 나가려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천항만공사는 최근'인천항 재난‧안전 자문위원회'를 발족하는 등 안전한 인천항 구축을 위한 소통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

 

kimhm70@nbnnews.co.kr
hyung1016@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748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