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3월까지 시행되는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시민참여 방안 논의

[세종/내외뉴스통신] 송승화 기자= 이춘희 세종시장은 24일 시청에서 12번째 미세먼지 대책 위원회(이하 미대위) 회의를 주재했다. 이 자리에서 올해 관련 추진 과제와 성과 및 내2020년 사업추진 방향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는 미대위에서 17개 과제의 건의와 추진방향을 논의 했으며 지난 1일부터 내년 3월까지 시행되는 ‘미세먼지 계절관리제’에 따른 시민참여 방안 등이 논의됐다.

미대위는 지난해부터 ▲어린이 활동공간 대책 8건 ▲민감계층 보호 대책 5건 ▲교통분야 대책 4건 등 총 17건을 선정, 미세먼지로부터 시민들을 보호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왔다.

주요 성과로는 어린이집 345곳, 학교 132곳에 공기정화시설 설치를 완료했고 어린이집 135곳의 공기청정기 필터 교체 등 관리 실태를 점검해 아이들이 미세먼지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이외에도, 실외근무자 및 취약계층 미세먼지 마스크 25만 매를 보급했다. 또, 노면청소차량 확충, 자동차 공회전 제한장소를 내년 1월 20일부터 면지역을 제외한 시 전역으로 확대하키로 하는 등 미세먼지 줄이기 대책을 강화해 추진했다.

이 밖에도 미세먼지 고농도 시기(12∼3월)를 평시보다 강화 시행 중인 미세먼지 계절관리제에 차량 2부제 동참과 공회전 미실시, 실내 적정온도 유지 등 시민 참여 유도 방안을 논의했다.

이춘희 시장은 “미세먼지대책위원회는 미세먼지 저감 정책에 시민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활발한 참여와 활동을 이끌어 왔다”며 “앞으로도 미대위를 중심으로 우리 모두의 건강을 위한 미세먼지 저감 대책에 시민들께서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ssong1007@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324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