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대통령·與 신임지도부 회동… 설 직후 첫 회의

[서울=내외뉴스통신] 윤의일 기자 = 박근혜 대통령과 새누리당 신임 지도부가 10일 첫 회동을 통해 당정청 정책협의체를 신설하기로 합의했다.

당정청 공식 협의체가 만들어지는 것은 박근혜정부 출범 이후 처음으로 꾸준히 소통을 강화해야 한다는 여당의 지적을 박근혜 대통령이 받아들인 것으로 해석된다.

박근혜 대통령은 회동에서 '당정청 정책협의체를 수시로 열어 모든 것을 잘 협조하자"며 "고위 당정청 회의도 적극 활용해 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회동 직후 새누리당 원유철 정채구이의장은 국회에서 브리핑을 통해 "내각과 청와대간 정책협의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신설한 정책조정협의회에 더해 당정청이 하나가 되는 정책조정협의회를 운영하기로 했다"며 "여당 신임 원내대표와 정책위의장 선출을 계기로 당정청 협조를 강화하는 차원에서 확대 운영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고위 당정협의회를 운영키로 했다. 4인체제의 고위당정협의회에는 총리 인준 이후 국무총리, 청와대 비서실장, 새누리당 대표와 원내대표 등이 참여한다"며 "주요 정책어젠다를 논의하는 구심점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당정청 첫 회의는 이완구 총리 후보자에 대한 청문회와 김기춘 비서실장의 후임이 정해지고 나면, 설 직후에 열릴 것으로 보인다.

news0627@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69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