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 글로벌 ESD 실천 연대는 재능기부, 수성구청은 재료비 지원
제작 방법 동영상 제공을 통해 회원 개인 가정에서 봉사활동 진행

[대구=내외뉴스통신] 서월선 기자 = 수성 글로벌 ESD 실천 연대 회원 20명이 지난 13일 필터 교체형 면 마스크 재료 준비를 위해 시안침선교육원(수성4가동 소재)에 모여 봉사를 진행했다. 이날 봉사는 재봉틀팀, 재단팀, 다리미팀, 도우미팀으로 구성해 진행됐다.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최소한의 인원이 교대로 봉사를 진행했다. 또 제작 방법을 동영상으로 공유해 개인이 가정에서 만들 수 있도록 했다.

수성 글로벌 ESD 실천 연대 이은경 회장은 “수성구청의 재료비 지원, 이순협 이사님의 디자인 및 재료 준비와 장소 대여, 그리고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제작된 면 마스크는 겉감은 60수 고밀도 면, 안감은 오가닉 면을 사용해 디자인과 질을 함께 높였다. 제작된 마스크를 포장하기 위한 포장지도 일회용 비닐이 아닌 마스크 케이스를 포장지로 사용한다.

오는 21일 마무리 작업과 포장작업으로 1차 600개의 마스크를 만들어 전체적인 공정을 분석한 뒤 시민 참여 봉사 활동으로 확대 운영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또한, 따뜻한 활동 소식을 전해들은 동성로 풀하우스와 가인요가 김현지 대표는 이날 봉사자들의 도시락을 준비했다. 김현지 대표는 코로나19로 고생하는 의료진 등을 위해 지속적으로 도시락 기부를 해오고 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예산이 있어도 마스크를 구입하기 힘든 현 시점에서 환경까지 생각한 필터 교체형 면 마스크를 제작하는 수성 글로벌 ESD 실천 연대에 감사하다”며 “어려운 상황에서도 주민과 소통하며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ss0149@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854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