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확대간부회의서 코로나19 영향 행정서비스 첨단화 강조

[대전=내외뉴스통신] 최정현 기자 = 허태정 대전시장은 7일 화상회의로 열린 4월 확대간부회의에서 총선 이후 지역사회 변화를 예측해 주요 시정을 추진해야 한다고 밝혔다.

허태정 시장은 “총선이 끝나고 새로운 정치질서가 잡히면, 이에 맞게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사업이 국정으로 반영되도록 미리 준비해야 한다”며 “대전 국회의원이 지역이익을 위해 한 목소리를 내고 이익을 관철시키도록 대비하라”고 당부했다.

특히 혁신도시 지정에 대해 허태정 시장은 “최근 여당 대표가 혁신도시 시즌2를 추진하겠다고 밝혀, 총선 이후 속도감 있게 진행될 전망”이라며 “우리시도 관련 내용을 잘 챙겨 준비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허태정 시장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따른 여러 사회변화에 대전이 과학도시로서 선도적 위치를 잡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허태정 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근무‧교육환경 변화가 인공지능 등 첨단기술과 접목되면서 사회적 변화로 나타나고 있다”며 “우리가 4차산업혁명특별시로서 행정서비스 효율을 높이는 시스템을 선도하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허태정 시장은 “대덕특구 첨단기술을 활용해 정부정책을 지역사회 및 산업현장과 연결하는 시스템도 우리시가 먼저 고민해야 한다”며 “아울러 민간부분에서 발전된 기술을 공공부분으로 적용하는 것도 꼭 필요한 시기”라고 말했다.

또 이날 허 시장은 코로나19 사태에 보다 효율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장기적 안목의 재정상황 재검토를 주문했다.

허 시장은 “지금 서민과 지역경제를 위해 모든 것을 투입하는 상황에서 코로나19로 인한 지방재정 어려움은 불을 보듯 뻔한 상황”이라며 “재무경색이 없도록 재정 수입과 지출을 면밀히 검토하고, 꼭 필요하지 않은 사업은 공약이라도 전면 재검토하라”고 지시했다.

이밖에 허 시장은 코로나19 대응 최일선에서 헌신하는 자치구 공직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ily710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403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