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수입 명품 가구의 명소로 꼽혔던 논현동가구거리에 국내 대형 가구업체의 전시장 오픈이 이어지면서, 기존의 명품 업체들은 젊은 소비자 유입 효과를 보고 있고 국내 가구 브랜드는 유럽 명품 중심의 논현동가구단지 후광 효과를 받으며 윈윈하고 있다. 

신혼가구를 찾는 커플부터 나만의 공간을 디자인 하려는 싱글족까지 새로운 소비자층이 논현동가구거리를 찾고 있고, 이태리소파를 비롯한 고풍스러운 가구를 찾는 기존 소비객들 역시 활력을 되찾은 가구 거리를 방문하여 봄맞이 집단장을 즐기는 모습이다.

40년간 꾸준히 단골 고객을 확보하며 논현동가구거리의 터줏대감 자리를 지켜온 스페이스 나인도 파격적인 몸값 낮추기에 돌입해 신규 고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스페이스 나인은 오랫동안 이태리쇼파 등을 직수입하여 판매하는 고급화 전략과 국내 제작 상품을 통해 실용성을 강조하는 투트랙 전략을 구사하며 고객을 확보해 왔는데, 이제는 새로운 시장 분위기 변화를 반영하여 시세 대비 50% 가량 저렴한 가격대로 몸값을 낮춰 새로운 고객들을 적극 받아들이고 있다.

이러한 가격 형성이 가능했던 것은 40년에 걸쳐 대를 이어 거래처를 관리해온 역사와 노하우가 있었기 때문이다. 비싼 것이 미덕이었던 럭셔리 시장의 황금기에도 합리적인 가격을 추구하기 위해 노력했던 덕분에 대를 이어 매장을 찾는 단골 매니아층을 확보했으며, 명품 브랜드로 가격 경쟁에 뛰어 들어야 하는 현재 논현동가구단지의 상황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었다. 

품질과 가격의 두마리 토끼를 잡았을 뿐만 아니라, 장기적인 신뢰 관계를 형성하기 위하여 AS에도 힘쓴 결과 여러 아파트 입주가구 구매를 도와주는 공동구매 행사도 활발히 개최하고 있기도 하다.

시장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고 있는 스페이스 나인에서 가장 핫한 아이템은 단연 템퍼매트리스와 이태리쇼파라고 할 수 있다. 앉거나 누웠을 때 편안한 휴식을 제공할 수 있는 가구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오래 사용할 수록 멋이 우러나오는 천연가죽 이태리소파에 대한 수요가 늘어났고 첨단 과학기술과 친환경 요소를 결합한 템퍼매트리스도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이에 스페이스 나인은 최신 디자인의 이태리소파와 다양한 모델의 템퍼매트리스를 매장에 구비하고 적극적으로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심리를 자극하고 있다. 최근에는 신반포센트럴자이 입주민을 위한 행사가 진행중이라 신반포센트럴자이 입주민은 누구나 공동구매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고 한다. 

스페이스 나인 관계자는 "기존의 명품 수요층은 젊은 감각이 반영된 모던 스타일에 호감을 보이고, 신혼집이나 싱글 하우스를 꾸미기 위해 방문하는 젊은 세대는 고전적이고 앤틱한 제품에 흥미를 보이는 등 쇼핑 양상이 발견되어 이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제품을 공수하느라 분주하다"고 전했다. 

논현동 대규모의 전시장을 자랑하는 두 개의 매장에서 남다른 품격이 돋보이는 신혼가구, 입주가구에 필요한 아이템이 파격적인 할인가격에 판매되고 있으며, 특히 희소성 높은 제품을 시세의 반값으로 구매할 수 있다.

 

sjpost_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503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