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대 총선 사전투표 26.69%로 잠정 집계 광주 32.18% 전체4위

[광주=내외뉴스통신] 서상기 기자=물러설수 없는 뜨거운 선거가 싱겁게 끝난 것으로 보인다. 21대 총선에서 더불어민주당과 민생당·무소속 3파전의 접전이 예상됐던 광주지역에서 민주당이 8석을 싹쓸이 한 것으로 나타났다.

광주지역에서 가장 접전이 예상되었던 광주북구갑은 더불어민주당 조오섭 후보의 한판승으로 끝났다.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이 보도자료를 통해 발표한 당선인 당선소감은 아래와 같이 정리 한다.

❏ 동구남구갑 윤영덕

 

안녕하십니까.

광주 동남갑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당선인 윤영덕입니다.

먼저 저를 선택해주신 존경하는 광주 시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동남갑 주민 여러분께 감사 말씀 올립니다. 정치신인인 제가 여러분의 선택을 받은 것은 ‘광주다운 젊은 정치’로 국민들에게 힘이 되는 새로운 정치를 보여주고, 고단한 서민들의 민생을 살핌과 동시에 미래를 내다보는 큰 정치를 하라는 기대와 바람이 담겨 있다고 생각합니다.

구시대의 낡은 정치를 청산하고 새로운 시대정신을 담은 참신하고 깨끗한 정치, 그리고 할 말 하고 일 잘하는 야무진 젊은 정치로 저를 선택해주신 유권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겠습니다.

지난 20여 년간 발전이 정체된 남구에 새로운 ‘기분 좋은 변화’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지역민의 압도적 지지를 토대삼아 촛불혁명으로 탄생한 문재인정부를 성공시키고 민주세력 재집권을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동구남구을 이병훈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저는 세 번째 도전 끝에 시민 여러분의 지지와 성원에 힘입어 이번 제21대 국회의원에 당선되었습니다. 이에 마음 깊이 감사드리며 사랑과 존경의 마음을 전해 올립니다.

저는 이제 국회로 나아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에 빠진 서민들이 하루 빨리 정상적인 생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정부와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어려움에 처한 광주형일자리사업의 조속한 해결을 위해 노동계와 회사, 광주시 등 추진주체들을 만나 서로 힘을 합해 사업이 정상화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금은 여섯 번째 맞는 4·16입니다. 우리 사회의 저편에는 아직도 팽목항의 아픔을 외면한 채 일말의 반성도 없는 세력이 존재합니다. 우리가 개혁의 끈을 놓을 수 없는 이유입니다.

초심을 잃지 않는 참정치인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서구갑 송갑석

<당선소감 – 광주서구갑 송갑석>

광주시민의 선택을 무겁게 받들겠습니다.

어떠한 재난에도 끄떡없는 안전한 나라, 튼튼하고 강한 경제를 만들라는 엄중한 요구였습니다. 문재인 정부의 개혁 완수를 위한 강한 열망이었습니다.

21대 국회에서 더욱 열심히 뛰겠습니다. 2년 전 광주시민들께 호소했던 그 절실함을 잊지 않겠습니다.

광주의 민원실장을 자부하며 온힘을 다해 일해 온 그 초심을 잃지 않겠습니다.

코로나19라는 거대한 재난을 조속히 극복해내고, ‘포스트 코로나’를 가장 먼저 대비하겠습니다. 광주의 더 큰 발전을 가져오겠습니다. 광주시민과 함께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서구을 양향자

 

존경하는 광주시민 여러분!

그리고 저를 선택해주신 서구 주민 여러분!

광주 서구을 국회의원선거 당선인 더불어민주당 양향자입니다.

코로나19로 국회의원 선거 일정을 미뤄야 하나 걱정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방역체계와 시민의식은 세계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유럽과 같은 이동 금지명령도 없었습니다.

이번 총선 결과는,

유능한 문재인정부가 코로나 사태를 잘 대처했다는 성적표입니다.

또한 코로나 이후 경제 위기를

문재인 대통령이 책임지고 잘 극복해달라며

우리 국민들이 여당에게 힘을 실어주신 것입니다.

저 양향자는 국민들의 기대와 믿음에 부응하고자 온힘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북구갑 조오섭

사랑하고 존경하는 광주시민 여러분!!

북구 주민 여러분!!

광주 북구갑 국회의원으로 당선된 더불어민주당 조오섭입니다.

코로나19로 국가적 재난 속에서 실시된 이번 총선은 여러가지 우려 속에서도 역대 최고의 (사전)투표율에서도 보여지듯 국민들의 열망이 그대로 나타났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개혁을 중단해서는 안된다”

“2022년 대선에서 더불어민주당이 민주정권을 재창출해야 한다”

오늘 저 조오섭의 승리는, 국민의 명령이자 광주의 명령입니다.

싸우는 국회를 멈추고, 일하는 국회를 만들어 문재인 대통령의 후반기 안정적인 국정운영을 뒷받침하겠습니다.

정의로운 나라, 공정한 사회, 평화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더불어민주당의 민주정권 재창출을 반드시 성공시키겠습니다.

한결같이 원칙과 정도의 길을 뚜벅뚜벅 걸어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북구을 이형석

 

존경하는 광주 시민 여러분! 사랑하는 북구 주민 여러분!

광주 북구을 국회의원 당선인 더불어민주당 이형석입니다.

이번 총선에서 위대한 시민의 힘으로 광주 정치 교체를 이뤄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광주 시민들께서 저를 선택해주신 그 뜻을 가슴에 새겨 새로운 북구! 새로운 광주! 새로운 정치로 반드시 보답드리겠습니다.

광주 시민들과 함께 호흡하고 소통하는 국회의원이 되어

국민의 신뢰를 얻는 일하는 국회를 만들겠습니다.

문재인 정부와 함께 한반도의 항구적인 평화, 지방분권을 통한 국가 균형발전과 코로나 19로 어려워진 민생경제도 반드시 살려내겠습니다.

기업, 노동자, 정부, 시민사회와 머리를 맞대 혁신성장과 공정경제가 조화를 이루는 포용적 복지국가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이를 통해 문재인 정부의 하반기 안정적인 국정운영을 뒷받침하고 2022년 정권 재창출을 반드시 이뤄내겠습니다.

늘 초심을 잃지 않고 겸손하고 낮은 자세로 광주 시민들과 항상 함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광산구갑 이용빈

“대한민국 정치의 새로운 기준 되고파”

존경하는 광주시민, 광산구민 여러분! 깊이 감사드립니다.

광주 광산갑 국회의원으로 당선된 더불어민주당 이용빈입니다.

이번 선거에서 우리 광산구민들께서는 경제위기 극복이 먼저이며, 이를 위해선 문재인 정부 성공과 힘있는 여당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셨습니다.

그와 동시에 우리 국민들께서는 위기극복의 과정을 거치며, 세계가 부러워하는 대한민국을 만들어보자는 의지를 보여주신 게 아닌가 싶습니다.

국민의 삶을 지키는 정치의 책임과 그 무게를 생각합니다.

국민의 뜻을 받들고, 국민 눈높이에 걸맞는

대한민국 정치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언제나 시민 곁에 서서 시민주권정치를 펼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광산구을 민형배

 

존경하는 광주시민 여러분, 광산구민 여러분,

이번 총선에서 더불어민주당에 큰 믿음을 보여주셨습니다.

세계 최고의 나라, 문재인 정부의 성공, 더 튼튼한 광주를 가꾸어 가겠다는 열망이라 생각합니다. 큰 영광이자, 더없이 무거운 짐으로 여기고 다시 신발 끈을 조이겠습니다.

촛불시민이 그토록 원했던 ‘나라다운 나라’를 위해 뛰겠습니다.

민주정권을 다시 창출해 개혁과제를 완성 시키겠습니다.

코로나19가 주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안심할 수는 없습니다.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연대와 협력의 힘으로 위기를 돌파하는데 언제나 함께 하겠습니다.

초심을 잃지 않겠습니다. 시민중심 정치로 보답하겠습니다. 열심히 일하는 정치인, 성과를 내는 국회의원으로 인정받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ski700@nate.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594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