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 서부, 수성, 북부도서관 워킹스루 이용 시 꽃 증정 및 독서퀴즈 등 운영

[대구=내외뉴스통신] 서월선 기자 = 대구시립도서관에서는 오는 23일 세계 책의 날을 맞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친 시민들과 함께 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도서관별 주요행사로는 △동부도서관(관장 노경자)은 세계 책의 날의 유래와 의미에 대해 퀴즈를 푸는 「세계 책의 날이 궁금해요! 북(BOOK) 퀴즈」와 나에게 감동을 준 도서의 한 구절을 소개하는 「한 줄 독서방」을 진행하고 있다. 임시휴관 종료 후 추첨을 통해 각 10명에게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지난 8일부터 워킹스루 대출 이용자에게 「힘이 나는 책갈피」를 배부하고, 오는 23일에는 선착순 50명에게 꽃 화분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동부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동부도서관 독서문화과로 문의하면 된다.

△서부도서관(관장 이인숙)은 시민들의 독서문화활동 지원을 위해 오는 23일 워킹스루 도서대출 이용자 50명에게 선착순으로 예쁜 꽃화분을 증정한다. 또한 온라인 형태로 「방구석 한 줄 책방」, 「다함께 돌자 대구 한바퀴 전시」, 「독도야 우리가 지켜줄게」 전시도 운영 중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부도서관 독서문화과로 문의하면 된다.

△수성도서관(관장 조정희)은 20일부터 오는 29일까지 다양한 행사를 운영한다. 수성도서관 홈페이지에 탑재된 소리도서를 듣고 퀴즈를 풀어보는 「소리도서 독서퀴즈」는 응모자 중 정답자 10명을 추첨해 도서상품권을 증정한다. 도서상품권 당첨자 발표는 내달 1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또한 ‘코로나 블루’를 치유하기 위한 책 10권을 홈페이지에 전시하는 「코로나19 극복 마음치유 도서 전시」와 코로나19 휴관 기간 중 연체된 도서를 모두 반납하면 연체로 인한 대출정지를 해제할 수 있는 「도서대출 연체 탈출」이벤트도 진행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수성도서관 독서문화실로 문의하면 된다.

△북부도서관(관장 이해령)은 오는 23일 오후 2시부터 워킹스루 도서 대출 이용자 50명에게 선착순으로 장미꽃을 선물하는 「장미꽃은 별책부록」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오는 30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책과 관련된 퀴즈문제를 풀고 추첨을 통해 음료쿠폰을 받을 수 있는「책의 날 온라인 퀴즈」와 초등학교 1~6학년별 교과서에 수록된 도서목록을 온라인 및 워킹스루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초등 학년별 교과서 수록도서 목록 배부」행사도 함께 운영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북부도서관 독서문화실로 문의하면 된다.

 

ss0149@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671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