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서월선 기자 = 대구광역시립도서관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온라인, 비대면 행사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대구지역 9개 시립도서관별 주요행사를 소개한다.

■ 중앙도서관 : 어린이날 기념‘독후활동 꾸러미 ’배부 및 간식 선물 증정, 온라인 독서문화 행사 등

중앙도서관(관장 정근식)은 1일부터 31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중앙도서관에 대한 생각, 느낌, 이미지 등을 빈칸에 넣어 응모하는‘중앙도서관은 나에게 이다’와 코로나19 가정학습기간 동안 한권의 책을 가족이 함께 읽고 토론후기를 작성하는 ‘책으로 하나 되는 가족독서토론 후기’을 진행한다.

1일에서 3일까지, 3일간 1층 워킹스루 대출대에서 어린이날을 기념해 간식을 선물하는 깜짝 이벤트‘중앙도서관이 간식을 쏜다’를 진행하고, 오는 11일부터 17일까지 일주일 동안 가정에서 다 함께 독후활동 할 수 있는 색칠놀이북, 칠교놀이, 종이가방 만들기, 손바닥 책 만들기 등의 자료가 담긴 ‘독후활동꾸러미’를 선착순 200가정에 배부하는 행사도 운영한다.

또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심청전을 주제로 1일부터 31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독서퀴즈를 풀어보는 어린이 독서퀴즈도 운영한다. 어린이 독서퀴즈의 정답자 중 4명을 추첨해 1만원의 도서상품권도 증정한다.

추억의 옛 교과서 60여점을 볼 수 있는‘엄마, 아빠 어렸을 적에’전시회와 그림으로 읽는 동화 전시회도 오는 19일부터 31일까지 1층 로비에서 운영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중앙도서관 독서문화과로 문의하면 된다.

■ 2․28기념학생도서관 : ‘집에서 릴레이 가족 낭독회’ 등 7개 행사

2‧28기념학생도서관(관장 이경훈)은 오는 2일부터 31일까지 이현 작가의 「푸른 사자 와니니」를 가족이 다 함께 읽은 후 낭독일지 또는 게시판 댓글을 작성하고 독서퀴즈를 풀면 도서문화상품권 1만원을 증정하는‘집에서 릴레이 가족 낭독회’와 토베 얀손 작가의 「무민의 외딴섬 여행」을 대구전자도서관의 e-book(전자책)을 읽고 퀴즈에 응모하는 ‘e-book 읽고 온라인 가족 독서퀴즈’를 운영한다.

또한 2.28기념학생도서관에 재직 중인 박은희 작가의 동양추상화 작품 10여점을 홈페이지를 통해 소개하는‘그리다...꿈’온라인 전시회를 운영한다.

이외에도 개관 1주년 기념행사로 △‘벌써 1년’ 도서관 개관 기념 창작시 공모전 △‘읽고 쓰고 공유’ 도서관 책 한 달 읽기 등의 행사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어린이, 학생, 시민들이 독서의 즐거움을 체험 할 수 있는 △동극 공연 ‘흥부랑 놀부랑’ △사서와 함께하는 책나라 여행 △가족영화관 등 오프라인 행사는 코로나19 안정화 시기에 맞춰 행사 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 사항을 참고하거나 2.28기념학생도서관 독서문화과로 문의하면 된다.

■ 남부도서관 : ‘카네이션 화분’, ‘명작 터널북 체험키트 배부’ 등

남부도서관(관장 배호기)은 어린이날 기념품‘명작 터널북 체험키트’를 오는 3일부터 4일, 2일간 도서예약대출을 신청한 유아 및 어린이 회원 100명에게 선착순으로 배부한다.

또한 어버이날을 기념하고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 화훼농가에 활력을 주기 위해 오는 6일과 7일, 2일간 워킹스루 이용자 100명을 대상으로 카네이션 화분을 증정한다.

그리고 2020년 아동문학계 노벨상으로 불리는 아스트리드 린드그렌상을 수상한 백희나 작가의 그림책 11권을 오는 4일부터 31일까지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감상할 수 있다. 백희나 작가의 「이상한 엄마」를 주제로 어린이 온라인 독서퀴즈도 으로 진행되며, 정답자 중 10명을 추첨해 1만원의 도서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한편, 남부도서관에서는 대구 초·중·고등학교의 대구미래교육공간을 볼 수 있는 조형물 온라인 전시회와 워킹스루 이용자를 위한 토끼와 호랑이 원화 야외 전시회 등 전시프로그램도 진행된다.

■ 동부도서관 : 가정의 달 기념 달콤한 도서관 Day, 온라인 행사 등

동부도서관(관장 노경자)은 어린이․어버이날을 맞아 워킹스루 예약신청을 통해 책을 대출하는 어린이와 어르신에게 간식을 선물하는 ‘가정의 달 기념 달콤한 도서관 Day’행사를 오는 2일과 3일, 8일에 진행한다.

또한 도서관 홈페이지에서는 1일~ 31일까지 ‘가정의 달’에 대한 퀴즈를 풀거나 ‘가족’을 주제로 한 영화 및 도서를 추천하는 ‘가정의 달 기념 온라인 QUIZ’와 ‘마음의 온도를 높이는 가족 영화& 도서 추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동부도서관에서는 오는 23일 업사이클링 팝업북 그림책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과 2.28민주운동사진전, 「아름다운 실수」 아트프린트 전시회 등 다양한 전시행사도 운영된다.

■ 서부도서관 : 책과 함께 건강한 어린이, 책도 빌리고 행운도 뽑고

서부도서관(관장 이인숙 )은 어린이날 및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1일부터 2일까지 어린이실 도서예약대출자에게 1회용 마스크와 학년별 추천도서 목록을 증정하는 “책과 함께 건강한 어린이”를 운영하고, 도서관 개관 후 2일간 도서를 대출하는 어린이 선착순 50명에게 뽑기 후 선물을 제공하는 “책도 빌리고 행운도 뽑고”를 운영한다.

또한 도서관 개관 후 2일간 책 포장지에 적힌 키워드로 책을 선택, 대출하는 “가족의 사랑이 담긴 블라인드 북” 등 어린이와 시민들에게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다양한 경험과 즐거움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서부도서관 독서문화과로 문의하면 된다.

■ 수성도서관 : 나도 홍보맨 GoGo, 달보드레 독서회 신설 등

수성도서관(관장 조정희)은 가정의 달을 맞아 리모델링이 완료된 수성도서관의 시설을 이용하고 개인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 사진·영상을 포스팅한 방문자를 추첨하여 시상하는 ‘나도 홍보맨, GoGo’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리모델링 후 젊어진 분위기에 어울리는 청년 독서회 ‘달보드레’를 신설해 사회초년 직장인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5월 한달동안 회원을 모집한다.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일주일간 2층 로비에서 「우리바다에서 볼 수 있는 동식물」의 원화 21점 전시회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수성도서관 독서문화과로 문의하면 된다.

■ 북부도서관 : Book富도서관 추천 독서 레시피, 달콤함도 대출 되나요? 등

북부도서관(관장 이해령)은 1일 워킹스루 이용자들에게 막대 사탕을 증정하는 ‘달콤함도 대출 되나요?’행사를 운영하고,

스승의 날, 어버이날을 맞아 선생님, 부모님에 대한 감사사연을 북부도서관 홈페이지에 올리면 10명을 추첨해 미니꽃바구니를 증정하는 ‘감사드림 이벤트 사랑은 꽃향기를 타고’와 대구전자도서관에 소장된 어린이 인문도서 관련 퀴즈 3문제를 온라인으로 풀어보는 온라인 어린이독서퀴즈도 진행한다.

북부도서관 대상별(어린이, 청소년, 일반) 사서추천도서 또는 초등학교 학년별 교과서수록도서목록 2권과 사서가 직접 쓴 손편지를 에코백에 넣어 특별히 준비한 ‘Book富도서관 추천 독서 레시피’행사를 오는 6일부터 홈페이지로 선착순 신청한 20명에게 배부한다.

또한 오는 19일부터 가족 간의 사랑에 대한 그램책을 소개하는 북큐레이션 ‘엄마 아빠 사랑해요!“와 「노래를 품은 섬 소안도」와 「펭귄랄랄라」의 원화를 소개하는 전시회도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북부도서관 독서문화실로 문의하면 된다.

■ 두류도서관 : ‘책 읽고, 추억의 뽑기 한판’, ‘그림책은 추억을 싣고’ 등

두류도서관(관장 오선화)은 1일 도서관 이용자 300명에게 다양한 그림책 엽서를 제공하는‘그림책 엽서배부’및 어린이 대상‘온라인 독서퀴즈’를 시작으로, 오는 2일부터 23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어린이도서를 대출하는 가족들에게 뽑기를 통해 상품을 제공하는 ‘책 읽고, 추억의 뽑기 한 판’을 진행한다.

또한 도서관 특색자료인 족보자료 이용 및 홍보를 위해 ‘퀴즈로 알아보는 족보상식’을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며, 오는 11일부터 29일 기간동안 도서관 이용자 200명에게 열린도서관 수첩을 배부한다.

코로나 19 사태 종식 후 개관 시에는 시민들의 힐리을 위한‘마음에 꽃이 피었습니다’,‘그림책은 추억을 싣고’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운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두류도서관 독서문화실로 문의하면 된다.

■ 달성도서관 : 책 따라간 사탕 주머니, 알쏭달쏭 책제목 맞히기 등

전면 리모델링 공사로 임시휴관 중인 달성도서관(관장 김화숙)은 1일부터 31일까지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즐길 수 있는 ‘알쏭달쏭 책제목 맞히기’, ‘2019 가족독서신문 수상작 전시’, ‘책으로 보는 20대의 생각 전시’를 운영하고, 5월 4일(월)부터 워킹스루를 이용하는 어린이 대출자에게 달콤한 사탕을 제공하는 ‘책 따라간 사탕 주머니’를 운영한다.

또한 오는 20일부터 선착순으로 임시자료실을 이용하는 대출자에게 꽃화분을 증정하는‘책과 꽃으로 행복한 시간’, 그림책 독후활동지를 제공하는 ‘꿈과 생각을 키워봐요’ 등 책으로 풍부해지는 행사가 열린다. 자세한 사항은 달성도서관 독서문화실로 문의하면 된다.

 

ss0149@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941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