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내외뉴스통신] 송호진 기자 = 충남 청양군의회(의장 구기수)는 2020년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오는 5월 31일 까지 군민 제보를 받는다.

행정사무감사 군민제보 대상은 ▲행정의 부당한 사항 ▲주요시책과 사업에 대한 개선 및 건의사항 ▲조례 제⦁개정 등 제도 개선 의견 사항 등이다.

단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사항, 재판 또는 수사 중인 사건과 관련된 사항 및 익명 제보 등은 제외된다.

제보 방법은 청양군 의회사무과 우편 접수 또는 방문 및 전화와 접수 등이 있으며 제보자의 신고 내용과 제출자 신분을 비공개 하고 외부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비밀을 보장할 예정이다.

청양군의회는 제보된 내용을 토대로 행정사무감사에서 군정 전반에 대해 철저한 검토와 문제점을 파악해 개선 방안 등을 요구할 계획이다.

구기수 의장은 “매년 실시되는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군민들이 바라는 군정에 필요한 정책 대안을 제시하고 있다”며 “이번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주요 행정사항뿐 아니라 군민 안전과 보건, 지역 경제 활성화 등 당면 현안에 대해서도 꼼꼼히 점검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어 “이에 군민 여러분들께서는 평소 겪었던 행정에 불편한 점에 대해 많은 제보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shj7017@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082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