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 자유발언으로 지역현안에 대한 대안 제시

[홍성=내외뉴스통신] 송호진 기자 = 홍성군의회 윤용관 의원은 20일 제 268회 홍성군의회 임시회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군민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지역현안에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윤 의원은 ‘청정 내포신도시 조성은 가능하다’라는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도청이전 8년차를 맞이하는 내포신도시가 정주환경 개선을 위한 홍성군과 충청남도의 지속적인 노력으로 악취 민원이 70% 정도 줄었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축산악취로 인한 고충이 잔존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내포신도시의 정주환경이 수도권을 비롯한 다른 지차체의 신도시와 비교의 우월성이 제고될 수 있도록 충남도와 홍성군에게 근본적인 특단의 해소 대책을 수립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5분 발언을 통해 ▲내포신도시 주변 축사 이전·폐업과 함께 사조그룹을 포함한 주거복합 특화 산업단지 조성 ▲ 중앙정부차원에서 악취 관리지역의 지정에 따른 재정확보 ▲충남도·예산군과 함께하는 폐업보상 대책 및 사업 추진단 구성 ▲악취 저감 바이오커튼 설치, 축사 환경 개선사업, 악취 저감제 지원과 같은 축산악취 개선사업 지원 등을 제시했다.

한편 이번 임시회는 5월 20일부터 28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진행하며 2020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제1회 기금운용계획 변경안, 2020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 6건의 조례안 등 일반안건을 심사·의결할 계획이다.

 

shj7017@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396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