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거버넌스 기반 직업교육 혁신 위해 상호 협력
창의인성 프로그램 ‘유레카’의 활성화 및 지역인재 활성화

[내외뉴스통신] 이희선 기자 = KMA 한국능률협회(상근부회장 최권석)이 울산과학대학교(총장 허정석)와 직업교육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4일, 여의도에 위치한 KMA 본회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서 KMA 최권석 상근부회장과 울산과학대학교 허정석 총장을 비롯해 두 기관의 임원 및 실무진들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은 인적·물적·정보교류 등을 통해 대학의 거버넌스 기반 직업교육 혁신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앞으로 양 기관은 직업교육 혁신을 위한 교육체계 고도화 방안을 모색하고, 급변하는 교육정보와 시스템의 정보교류 및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KMA는 최근 대학의 이슈인 교육체계, 교수학습체제, 교육과정 및 비교과 프로그램 등의 교육혁신을 위한 연구 및 시스템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 또, 울산과학대학교의 대표 프로그램인 창의인성 프로그램 ‘유레카’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의 우수 인력을 활용하여 지역인재 활성화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울산과학대학교 허정석 총장은 “양 기관의 다양한 교류와 협력을 통해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고, 지역과 산업계가 요구하는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KMA 최권석 상근부회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울산과학대학교와 KMA의 우호관계를 확인할 수 있었고, 울산과학대학교의 발전과 직업교육 혁신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aha080@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801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