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이희선 기자 = 영남이공대학교(총장 박재훈) YNC일자리센터는 교내 재학생을 대상으로 ‘원데이 랜선 진로·취업 특강’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원데이 랜선 진로·취업 특강은 코로나19로 진로 및 취업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어려워하는 재학생에게 다양한 취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 됐다. 

이번 특강은 Google Meet를 활용해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자기주도적 취업 준비, 맞춤형 취업전략 및 직무분석, 기업별 채용 분석 및 현장 채용 정보 전달 등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높이고자 한다. 

기업 인사담당자를 초청해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7월부터 오는 12월까지 지속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특강에 참석한 배대현 학생(화장품화공계열 2학년)은 “코로나19 여파로 취업이 쉽지 않다고 해서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막연했다”라며 “이번 특강을 통해 취업에 대한 방향을 설정할 수 있었고, 현장 취업 정보를 알 수 있어서 취업 준비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YNC일자리센터 변창수 센터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많이 어려워하고 있다”라며 “온라인을 활용한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을 통해 재학생의 체계적인 취업 준비를 돕겠다”고 말했다.

 

aha080@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874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