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과 회의기법... 회의는 가장 값비싼 “커뮤니케이션 활동”

[경북=내외뉴스통신] 정대휘 임업전문기자 = (사)한국임업후계자협회(회장 최무열)가 24일부터 26일까지 속리산 레이크힐스호텔 속리산에서 2020년 귀산촌 멘토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전국 시.군협의회장을 대상으로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귀산촌인들에게 안정적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하는 임업멘토 역량강화 교육이다.

특히 귀산촌 관련 리더인 멘토들이 갖춰야 할 기본적 리더십과 건실한 조직관리를 위해 ‘리더십과 회의기법’을 주제로 최성준 소장이 특강했다.

최 소장은 리더의 역할은 구성원들에게 본을 보이고 가르치며 이끌어 가야하고, 상당의 권한을 위임하고 의사결정은 조직원과 함께 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회의는 동일한 목적을 가진 사람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 의견과 정보를 교환함으로써 목적달성을 위한 최선의 결론을 이끌어 내는 민주적인 과정이라고 밝혔다.

최성준 한국임업후계자협회.임업연구소장은 “리더는 조직의 공동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구성원들에게 영향을 주는 사람”이라며 “그 조직이 지니고 있는 힘을 맘껏 발휘하고, 구성원의 화합과 단결을 이끌어낼 수 있는 리더의 자질을 발휘해야 한다”고 말했다.

jleesabu@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991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