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서월선 기자 = 대구동부도서관(관장 노경자)은 지난 5일부터 오는 23일까지 1층 전시실에서 대한민국 임시정부 사진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광복 75주년을 기념하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3·1운동을 계기로 수립되어 광복이 되기까지 독립운동의 구심점이었던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주요 활동과 역사적 사건들을 기록한 사진 20점을 통해 우리나라 정부 수립 과정의 발자취를 함께 느껴볼 수 있다.

특히, 임시정부가 한국독립의 당위성을 국제연맹 등에 알리기 위해 조직한 임시사료편찬위원회 위원들의 사진, 인도ㆍ미얀마 전선에서 영국군과 연합전선을 전개한 한국광복군의 사진 등을 통해 독립운동가들의 독립을 위한 열망과 나라를 위한 헌신을 엿볼 수 있다.

노경자 관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오늘의 대한민국이 있기까지 독립을 위하여 목숨을 바친 애국 선열들의 고귀한 희생과 나라 사랑 정신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도서관 전시실 개관시간(평일 : 오전 9시~오후 6시, 주말 : 오전 9시~오후 5시)에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으며,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전시실에 철저한 소독방역을 진행하고 있다. 그 밖의 자세한 사항은 독서문화과로 문의하면 된다.

 

ss0149@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320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