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이한수 기자 = 미국의 올인원 생산성 애플리케이션 노션이 한국 시장으로 진출했다.

노트, 문서, 프로젝트, 협업을 위한 노션(Notion)이 11일 온라인 기자 간담회를 열고 정식 한국어 버전을 선보이며 한국 시장 진출을 공식 발표했다.

노션이 비영어권 사용자를 위해 외국어 버전을 출시한 것은 한국이 처음이다.

 

한국판 노션은 한국어 버전에만 사용되는 특별 템플릿을 비롯해 한국 유저의 니즈를 반영한 기능이 많이 적용됐다. 한국어 템플릿을 활용해 업무, 개인금융,  음악 컬렉션, 팀 워크플로우 등을 손쉽게 작업할 수 있다.

개인 사용자는 물론 팀과 회사 차원에서도 노션으로 다양한 워크플로우 생성할 수 있다. 독서 리스트 작성, 일기쓰기 같은 개인의 단순한 작업부터 회사 정보 관리를 위한 위키 페이지, 제품 개발 로드맵, 채용 공고, 구직자 확인 시스템, 업무용 캘린더, 고객관계관리(CRM)에 이르기까지 팀과 회사의 다양한 업무도 가능하다. 

특히 코딩 없이 누구나 간단하게 본인만의 방식으로 화면을 구성하고 맞춤화된 작업을 할 수 있다.

간결한 디자인과 쉬운 동기화 기능으로 코딩 없이 개개인의 방식에 맞춘 화면 구현과 페이지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때문에 당근마켓, 리디북스, 쏘카 등 국내 유수 기업이 직원 교육, 정보 저장, 프로젝트 관리 등 다양한 용도로 노션을 활용하고 있다.

이반 자오(Ivan Zhao) 노션 창업자는 "미국 외 지역 최초로 한국에 자국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한국 사용자가 일과 개인의 삶을 잘 관리하도록 창조적이고 유연한 도구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코로나19로 원격 및 재택근무가 빠르게 증가하는 상황에서 많은 한국 사용자가 노션을 통해 작업 시간을 줄이고 조직을 관리하며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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