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서월선 기자

대구동부도서관(관장 노경자)은 1995년 문을 연 대구동부도서관의 ‘개관 25주년 기념 온라인 글짓기 대회’를 내달 16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글짓기 대회는 을 대구동부도서관의 개관 25주년을 기념하고, 어린이들이 창의적인 글쓰기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대회 참가자는 초등학교 4~5학년으로 오는 27일부터 내달 9일까지 모집한다.

글짓기대회는 운문부(시), 산문부(수필·소설) 2개의 분야로 나누어 진행되며, 주제는 대회 당일에 발표된다. 어린이들의 숨어있는 글쓰기 실력을 발굴하고 자긍심을 향상하는 대회로,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대회 참여는 사전에 신청한 학생들이 홈페이지에 탑재된 원고지 양식을 내려 받아 내달 16일 오후 3시에 공개되는 주제로 작성한 글을 오후 6시까지 홈페이지 게시판에 비밀글로 업로드를 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참가 신청은 학교장 추천 신청 또는 동부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개별신청 가능하며, 해당 대회의 기 수상자는 신청할 수 없다.

해당 대회의 결과는 심사를 거쳐 내달 28일 홈페이지에 공개될 예정이며 최우수상(교육감상), 우수상(교육지원청 교육장상), 장려상(도서관장상) 등 총 10명에게 시상할 예정이다.

대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동부도서관 독서문화과로 문의하면 된다.

 

ss0149@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870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