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충남지사·김지철 충남교육감·이철구 충남경찰청장 예방
-민원·정책의 날 확대, 충남도 청년 정책특보 도당 추천 등 현안 논의

[천안=내외뉴스통신] 강순규 기자

강훈식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위원장은 취임 후 첫 일정으로 4일 내포신도시를 찾아 양승조 충남도지사, 김지철 충남교육감, 이철구 충남경찰청장과 각종 현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이날 양승조 지사는 “취임을 축하하며, 젊고 역량 있는 재선의 강훈식 국회의원이 도당위원장을 맡게 돼 충남도당이 더욱 발전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집권여당으로서 도민의 뜻을 모아준다면 언제든지 도정에 반영하도록 하겠다”고 환영의 인사를 건넸다.

강훈식 위원장은 “앞으로 민원·정책의 날을 통해 도민 여러분의 마음을 모아 당정협의회에서 전달할 계획이다”며“충청남도의 큰 현안인 국가균형발전과 행정수도 완성 등을 집중적으로 연구하는 정책연구소를 설치해 충남 혁신도시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 “젊은 도당을 만들기 위해 젊은 정치인·전문가·인재를 새롭게 발굴하고자 한다”면서 “충청남도 청년 정책특별보좌관을 도당에서 추천 긍정적으로 검토해주셨으면 좋겠다”고 제안했다.

이밖에도 충남 혁신도시 지정, KBS 충남방송국 설립, 서해선 복선전철 서울 직결 등 충남 도내 현안에 대해서도 협력하자고 뜻을 모았다.

이후 김지철 교육감과 면담을 통해 충남 교육 현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 이철구 경찰청장과의 만남에서는 치안환경 개선을 위한 의견을 나눴다.

 

ksg4610@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184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