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문상혁 기자

김종인 위원장이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안보와 국민 안위를 저버리는 반헌법적 행태"라고 비난했다.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비대위 회의에서 "대통령이 지속해서 주장하는 종전선언은 종전이 아닌 대한민국의 종말을 불러올 수 있는 행위로서, 국가 안보와 국민 안위를 저버리는 반헌법적 행태"라고 12일 말했다.

김 위원장은 회의에서 "한미간에 별다른 의견 조율도 없이 일방적으로 북한에 대해 종전선언만 하자고 애걸하는 모습이고, 북한은 아무런 반응도 보이지 않는다"며 밝혔다. 이어 "북한의 비핵화가 이뤄지지 않는 한 항상 대한민국은 북한의 위협으로부터 벗어날 수 없다"며 "그럼에도 문 대통령께서는 뭐가 그렇게 아쉬워서 계속해서 북한의 눈치만 보고 있는지 이해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북한은 열병식을 통해 고도화된 대륙 간 탄도미사일뿐 아니라 대한민국을 직접 위협하는 방사포라 말했던 것과 관련 촉각을 드러낸 것으로 보인다. 열병식에서 유화적 메시지를 보낸 김정은 국무위원장을 향해선 "우리 국민을 총살해 놓고 남녁동포 운운하는 악어의 눈물에 경악을 금하기 어려웠다"고 맹비난했다.

 

 

nasa745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134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