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한유정 기자

권영진 대구시장은  14일 오전 대구시 영상 확대간부회의에서 정부 사회적 거리 두기가 1단계로 완화된 데 대해 “모든 것을 집합금지라는 이름으로 문 닫고 중단하는 것이 아니라, 이제는 방역하면서 일상을 회복하자는 것이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를 위해 권영진 시장은 방역 당국과 시민이 각각 해야 할 3가지 기본사항을 강조했다.

먼저 방역 당국이 해야 할 3가지는 ▶검체와 진단검사 역량 유지강화로 신속하게 확진자를 찾는 것 ▶철저한 역학 조사를 통해 추가 전파를 방지하는 것 ▶확진 환자에 대한 격리 치료 체계를 구축하는 것을 들며 이를 철저하게 갖춰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어 시민들이 지켜야 할 기본 3가지로 ▶마스크 착용 ▶증상이 있을 때 신속한 코로나 검사 ▶밀폐되거나 좁은 실내 공간에서 하는 모임·행사에 참여하지 않는 것을 들면서, 이 부분들을 잘 지켜 경제 회복도 가장 모범적으로 이루는 도시로 나아가자고 말했다.

또 권영진 시장은 직원들에게 업무의 정상화를 위해 열정과 소명 의식 그리고 성실함과 집요함을 가져 달라고 당부하며 “우리가 가장 선도적으로 코로나19 방역뿐만 아니라 경제적 관점에서도 빨리 극복하는 도시를 만들겠다는 결연한 의지를 다지고 실천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 간부와 구·군 부단체장, 산하기관장 등이 참석한 이 날 회의에서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전동킥보드 관련 문제와 대책, 고층 건물 화재 대응, 어르신 교통사고 감소 대책 등에 대한 내용이 주요 의제로 다뤄졌다.

han1220@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223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