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측 드넓은 서해, 내측 거대한 호소 품은 최적 환경
➤수변도시 관광시설과 연계한 해양관광․수상레포츠 수요 저변확대 기대

[전북=내외뉴스통신] 고영재 기자

새만금개발청이 22일 서울 새만금투자전시관에서 새만금개발공사(사장 강팔문), 대한요트협회(회장 유준상)와 새만금의 해양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새만금의 해양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요트‧마리나 등의 시설도입과 해양레저산업 투자유치에 힘이 실릴 전망이다.

새만금지역은 외측으로 드넓은 서해가 펼쳐져 있고, 내측에는 거대한 호소를 품고 있어 해양레저 스포츠 도입을 위한 환경을 갖췄다.

특히, 올해 말 착공하는 스마트 수변도시는 인공섬 형태로 조성되기 때문에 요트 정박지 설치 및 해양레저시설 도입이 용이하고, 넓은 정온수역을 확보하고 있어 수상레저 활동에도 적합하다.

수변도시에 들어서는 호텔․리조트 등의 숙박․관광시설과 해양레저를 연계하고, 새만금 주변지역으로 항로를 확장하는 등 해양관광과 수상레포츠 수요의 저변도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양충모 새만금개발청장은 “공사, 요트협회와 변화하는 관광레저산업의 수요에 맞춘 실효성 있는 협력사업을 발굴․추진해 새만금이 서해안권 해양관광산업의 중심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유준상 대한요트협회장은 “새만금에 코로나19 영향이 적은 해양레저 체험프로그램 등을 도입해 언제나,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해양관광산업이 자리잡을 수 있도록 긴밀히 협조하겠다.”라고 말했다.

multi7979@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464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