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을 줌(Zoom)하다

[대구=내외뉴스통신] 김도형 기자

달성문화재단(이사장 김문오)은 다음 달 9일부터 19일까지 달성군청 참꽃갤러리에서 제9회 달성군 관광사진공모전 수상작 전시회를 개최한다.

평일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전시 기간 중 올해의 수상작과 역대 수상작이 함께 수록된 도록을 제공한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한 이번 공모전은 [달성을 줌(Zoom)하다]라는 주제로 달성군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전국에 널리 알리고 지역관광 활성화와 사진문화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개최됐다. 회를 거듭할수록 높아지는 관심과 함께 올해는 일반 부문 369점, 스마트폰 부문 287점이 접수되었으며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총 35점(일반 부문 20점, 스마트폰 부문 15점)의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최고상금 300만 원이 수여되는 일반 부문 금상은 홍종표 씨의 <비슬산 너덜지대 풍경>이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고 스마트폰 부문 금상은 차재명 씨의 <산책 중>이 선정됐다. 시상식은 11월 9일(월) 오후 3시에 달성군청 참꽃갤러리에서 개최된다.

달성문화재단 서정길 대표이사는 “이번 사진공모전의 수상작은 천혜의 자연환경과 역사가 살아 숨 쉬는 다양한 문화관광지를 보유한 유서 깊은 고장 달성군을 전국에 알리게 될 홍보자료로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며 “앞으로도 사진공모전을 통해 사진문화발전에 기여하고 늘 새롭게 발전하는 달성군의 모습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k@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570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