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권대환 기자

본격적인 김장철을 앞두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 포스몰에서는 다음 달 11월 5일까지 절임배추를 예약판매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한시적으로 운영되는 사전예약 서비스로, 배송은 각 가정의 김장시기에 맞추어 11월 10일부터 12월 11일까지 지정해서 받을 수 있고, 배송료는 무료다. 이번에 실시하는 사전예약 구매고객들은 절임배추를 20kg 박스기준 34,900원에 받아볼 수 있다.

올해는 예년보다 추위가 빨라진다는 기상청의 예보에 따라 김장을 조금 서둘러야겠지만, 배추와 양념채소 등의 가격이 높아 김장담그기를 망설이는 가정을 위해 사전예약 판매를 통해 소비자들의 부담을 낮춰주기로 했다. 

김장배추의 본고장인 전남·강원지역의 HACCP 인증시설에서 직접 절인 위생적이고 안전한 절임배추만을 취급하며, 사전예약 기간이 끝나는 11월 6일부터는 절임배추뿐 아니라 김장양념 키트와 김치 완제품도 판매한다. 

aT 포스몰의 배추와 김치를 오랫동안 전담한 전문MD들이 가족과 함께 모여 나만의 김치를 만들 수 있는 ‘명인양념 DIY 김치키트’, 김치명인이 깐깐하게 고른 재료로 정성을 담아 만든 ‘프리미엄 명인김치’까지 꼼꼼하게 준비했다. 

aT 농식품거래소 윤영배 본부장은 “유명산지의 절임배추 판매로 농가에게는 안정적인 판로를, 소비자는 믿을 수 있는 김장배추를 구입할 수 있도록 특별히 신경썼다”며, “유산균의 보고인 전통김장으로 가족 간 정도 쌓고, 가족건강도 챙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kdh12757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578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