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 합동 호림역 신설 캠페인 및 정부부처 지속 건의

[대구=내외뉴스통신] 김도형 기자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국토교통부 주관 대구산업선 관련 주민설명회를 앞두고 오는 8일 성서산업단지역 네거리에서 호림역사신설추진위원회와 함께 민․관 합동으로 유치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호림역 유치 캠페인은 달서구와 호림역사신설추진회(위원장 이종건)와 달서구에서 민․관 합동으로 지난 7월부터 매월 2 ~ 3회씩 추진해왔으며, 대구산업선 관련 주민설명회를 앞두고 캠페인 추진 및 정부부처 지속건의 등 최선을 다하고 있다.

달서구는 지난 6월에 호림역사유치위원회 발족을 시작으로 60만 구민들의 염원을 담은 주민서명서 및 청원서 전달, 지역경제인 간담회, 설치 타당성 용역, 지역 국회의원 간담회, 국토부방문 등 호림역 신설에 대한 간절한 노력을 해 오고 있다.

한편, 지난달 28일 성서산단내 대구기계부품연구원에서 개최된 대구 이동식협동로봇 규제자유특구 발대식에서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대구경제의 심장인 성서산단을 살리는 길은 호림역 신설뿐이라고 정세균 국무총리에게 건의를 한 바 있다.

또한, 이달 초 국무총리조정실을 방문하여 성서공단 가동률이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는 성서산단을 살리고자 하는 기업인과 60만 구민의 뜻을 모아 성서공단 호림역 신설에 대한 달서구의 의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이달 중 개최예정인 대구산업선 주민설명회 시 도시철도 2호선과 연계한 성서산단호림역을 대구산업선 정거장에 포함시켜 성서산업단지 활성화를 통해 대구경제를 재도약하는 계기로 삼을 수 있도록 60만 구민과 함께 총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sk@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646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