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백종수 기자

한국사이버진흥원은 무료 원격교육 혜택을 취업준비생 또는 근로자, 실업자 내일배움카드나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국민행복카드, 취업성공패키지, 등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홈페이지에 가입시 추천인란에 "비대면"을 입력 후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70개 전 과정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무료 원격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각 대학교 단체 및 지자체 부안군, 남원시, 완주군, 진천군, 인제군, 구미시, 경주시 등과 협약을 통해 교육과정을 활용하여 구직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경력단절여성을 돕기 위해 민간자격증 취득 지원을 한다 밝혔다. 한국여성인력개발원에서 전문지 여성들에게 취업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방과후돌봄사 과정은 돌봄협회와도 협약이 되어 있다.

스피치지도사(자격등록번호: 2014-4545) 자격증 취득도 인기를 끌고 있다. 스피치지도사는 스피치 정의와 같은 배경지식부터 발표 법, 대화법, 발성, 자세, 도구 사용법 등 실전에서 활용 가능한 전문 지식들을 익히고 그것들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지도사를 말한다. 리더십을 중요한 덕목으로 여기고 있는 현대사회에서 이런 스피치는 가장 기본적인 요소가 된다. 리더를 따르기 위해서는 그들을 매료시킬 말솜씨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이들이 늘고 있어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한번 강의계획서를 살펴보면, 보이스트레이닝- 발성법, 강조법, 스피치 수사기법, 발표 불안과 리허설 방법, 대인 스피치, 비즈니스 화법, 미디어 스피치, 즉흥 스피치 훈련, 면접 스피치, 미디어스피치, 유머 스피치, 대화법, 설득 화법, 불안증극복 등 다양한 인강 수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취업이나 재취업 등 다양한 상황에 놓인 많은 구직자들이 좀 더 나은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전문적이고 경쟁력 있는 직업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현대 사회에서 기술의 발달 덕분인지 개인의 이미지가 잘 관리될 경우 짧은 시간 안에 수많은 사람에게 전파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최근 이미지메이킹(자격등록번호: 2014-4784) 자격증이 유망 자격증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에 따라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공공 기관은 물론 학교 또는 기업체 등에서도 활동할 수 있어 이미지메이킹과 이미지 컨설턴트가 되고 싶은 이들에게 최고의 자격증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강의 구성을 살펴보면 첫인상과 이미지, 이미지 리더십, 인상 경영, 이미지 스타일링, 체형 분석과 의상 스타일링, 페이스 이미지 전략, 사계절 컬러 이미지, 남성 이미지 메이킹, 커뮤니케이션 스킬, 비즈니스 매너 등 다양한 원격수업으로 진행되고 있다.

취득하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가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협회에서 자격증이 발급되어 개인자격 번호가 부여되므로 취준생의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 하다고 한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이 정식 인가 기관으로서 이 모든 과정은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이론과 시험은 온라인) 민간자격증은 표시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tasala@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737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