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내외뉴스통신] 박석규 기자

사단법인 경북 고령군교육발전위원회에서 초6‧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2021년 1월 9일 대가야교육원 수강생 선발시험을 실시할 예정이며 7일부터 오는18일까지 군청 총무과 교육정책담당 및 다산도서관 1층 사무실에서 원서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선발시험 응시자격은 공고일 기준 관내 초‧중‧고등학교에 재학중인 학생 또는 관외지역에서 관내학교로 전학 예정인 학생으로서 본인과 보호자가 고령군에 주소를 두고 거주해야 하며 입사자격 제한 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학생이어야 한다.

특히 2021년 상반기부터는 강의 수준 향상 및 운영의 효율성을 도모하고자 대가야교육원 운영체제를 대폭 개편했다.

 ▲ 본원 예비 중1‧2‧3학년 각 15명 ▲ 다산원 예비 중1‧2‧3학년 각 10명 ▲ 예비 고등1‧2‧3학년 각 12명으로 총 111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이는 지난 학기보다 40.3% 감소한 인원이다.
 
이번 개편으로 대가야교육원 설립 목적에 맞는 지역 우수인재를 양성하고, 대학입시전형 변화 및 코로나19 등 급격하게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유연하게 대처해  대가야교육원의 교육수준을 향상시켜 학생과 학부모의 교육원 운영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고자 한다. 

 또  코로나19로 인한 대면강의의 불안정성, 선발전원 감축 및 강의과목 조정에 따른 대면강의 축소를 보완할 수 있도록 전문 온라인강의 수강권을 제공하고자 한다. 

온라인강의 수강권은 대가야교육원 선발시험 응시자 중 온라인 수강권 희망자에 한해  성적순으로 대상자를 선발해  제공되고, 단, 공고일 현재 본인과 보호자의 주민등록이 3년 이상 계속해  고령으로 되어있는 관외지역 고등학교 재학생도 신청이 가능하다. 

온라인강의 수강예정인원은 대가야교육원 수강생 선발시험 응시생  ▲ 본원 예비 중1‧2‧3학년 각 25명 ▲ 다산원 예비 중1‧2‧3학년 각 15명 ▲ 예비 고등1‧2‧3학년 각 25명으로 총 195명(대가야교육원생 111명 포함)에게 수강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bakoksuk@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743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