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김도형 기자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8일부터 31일까지 11개동(성당동, 감삼동, 용산1동, 월성1동, 월성2동, 진천동, 상인1동, 상인3동, 도원동, 송현2동, 본동) 우리마을 교육나눔 추진위원회 주관으로 ‘달서구우리마을교육나눔 비대면 성과교류회’를 개최한다.

‘비대면 성과교류회’는 한해 동안 추진한 우리마을 교육나눔 사업을 서로 공유하고 격려하고자 11개동 추진위원회에서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8일 구청 1층 로비에서 활동사진 전시를 시작으로 달서구 및 동별 SNS에 활동영상을 게시하여 한해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또한, 지역 주민에게 홍보와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지하철 역사에서 사진 전시를 할 예정이다.

우리마을 교육나눔은 동별로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주민들이 洞 행정복지센터를 중심으로 학교와 경찰서, 복지관, 청소년수련시설 등이 협동과 공유를 통해 마을 교육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달서구는 금년에는 11개동이 참여하였으며, 21년에는 1개동이 추가되어 12개동 참여할 예정이다.

달서구청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한자리에 모일 수 없어서 아쉬움이 있지만 비대면 프로그램을 새롭게 개발하는 모습에서 추진위원님들의 큰 열정을 느낄 수 있었으며 한해를 잘 마무리 하고 내년에는 꼭 대면으로 이 보람찬 시간을 함께 할 수 있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sk@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807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