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여정 "정확히 들었으니 우리는 두고두고 기억할 것이고 아마도 정확히 계산돼야 할 것"
대남 비난 담화, 개성 남북연락사무소 폭파 선언 이후 약 6개월 만

[내외뉴스통신]이성원 기자

김여정 북한 노동당 중앙위원회 제1부부장이 강경화 외교부 장관의 최근 코로나 확진자가 없다는 북한의 주장을 믿기 어렵다고 밝힌데 대해 '주제넘은 평'이라며 비난했다.

김 부부장은 9일 조선중앙통신을 통한 담화에서 "남조선 외교부 장관 강경화가 중동 행각 중에 우리의 비상방역 조치들에 대하여 주제넘은 평을 하며 내뱉은 말들을 보도를 통해 구체적으로 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앞뒤 계산도 없이 망언을 쏟는 것을 보면 얼어붙은 북남관계에 더더욱 스산한 냉기를 불어오고 싶어 몸살을 앓는 모양"이라고 "속심이 빤히 들여다보인다"고 덧붙였다.

또 "정확히 들었으니 우리는 두고두고 기억할 것이고 아마도 정확히 계산돼야 할 것"이라며 담화를 마쳤다.

앞서 강경화 장관은 지난 5일 바레인에서 열린 중동 지역 국제안보포럼 ‘마나마 대화’에 참석했다. 강 장관은 "북한이 코로나 확진자가 없다고 주장하지만 믿기 어렵다"며 "코로나가 북한을 더 북한답게 만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모든 신호는 북한 정권이 코로나 통제에 집중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며 "이상한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김여정 제1 부부장이 대남 비난 담화를 낸 건 지난 6월 17일 탈북민 단체의 전단 살포에 반발하며 개성 남북연락사무소를 폭파하겠다고 선언한 이후 약 6개월 만이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818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