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이희선 기자

‘산림빅데이터 플랫폼’ 사업은 2019년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NIA)이 추진하는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구축 사업 중 산림분야로 선정되었다.

올해는 2차년도 사업으로 한국임업진흥원을 중심으로 데이터 시장 조기형성과 데이터 수요·활용기업을 발굴하고자 산림빅데이터 플랫폼 설명회, 기업네트워킹, 로드쇼, 구매상담회 등 다양한 유통촉진 행사를 추진하여 산림빅데이터 수요기업을 발굴하고 신시장 창출과 데이터 유통 활성화를 위한 단계적 시장형성을 이뤘다.

㈜아로정보기술(대표 이왕석)은 한국임업진흥원을 비롯한 총 13개 업체와 함께 '산림빅데이터 플랫폼' 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성공적인 활용을 위한 필수 데이터 중 하나인 산림대중교통 및 관광데이터를 제공한다. 센터에서 공급하는 산림대중교통 및 관광데이터는 산림빅데이터 플랫폼 거래소를 통하여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하여 산림지역 대중교통 및 관광 콘텐츠의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2020년 12월에는 스마트모빌리티 수단과 한옥고택 정보등 10종의 데이터를 추가할 예정이다.

한국임업진흥원 뿐만 아니라 사업 수행 컨소시엄 내에서는 등산 트레킹 데이터를 제공하는 ㈜비글, 그리고 산림분야 주제도를 공급하는 ㈜시선아이티 등이 있어 트레킹 데이터를 포함한 농어촌 산림지역 대중교통 길찾기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으며, 산림지역에 특화된 경로서비스와 함께 관광객에게 필요한 숙박, 음식점, 관광 프로그램 체험 정보까지 연계하여 제공하고 있다.

이희선 기자 aha080@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922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