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

경북 의성군인재육성재단(이사장 김주수)은 신덕순 신안상사 대표가 지난 21일 장학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의성군 단밀면 단밀농공단지 내 쌀 가공기계설비 업체를 운영하고있는 신덕순 신안상사 대표는 저소득층 학생 및 다문화가정 지원 등 그간 활발한 공익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의성군 지역에서 1억원 이상을 기부한 세 번째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으로서 지난 2011년부터 지속적으로 의성군인재육성재단에 장학금을 후원하고 있다.

신 대표는 거액의 장학금 기탁 결정을 내린 것에 대해 “개인적인 명예를 얻는 것이 아니라, 소외된 아이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또 지역 인재로 성장하는 데 작 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코로나로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우리 학생들이 마음놓고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장학금을 기탁 한다.”고 말했다.

김주수 이사장은 “지역의 발전을 위해 장학금을 쾌척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귀한 뜻을 잘 살려서 지역발전과 학생들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의성군 인재육성재단은 지역주민 또는 출향인사들의 기탁금과 의성군 출연금으로 현재 194억원에 달하는 장학기금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역의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매년 500여명의 학생에게 5억원 규모의 장학사업 및 20억 규모의 학교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5196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