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충북도당 이옥규 수석대변인 성명

[충북=내외뉴스통신] 김의상 기자

국민의힘 충북도당은 최근 일부 충주시의원들이 지난해 추석 명절을 앞두고 돈 봉투가 든 선물세트를 받았다는 의혹을 받자 사법당국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이옥규 도당 수석대변인은 1월 4일 성명을 내 "코로나19로 온 국민이 고통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 충주시의원들의 금품수수 의혹이 충주시민들에게 큰 충격을 주고 있다"며 "사법당국은 민주당 소속 충주시의원들의 금품수수 의혹을 신속하고 철저하게 수사하여 명명백백히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 대변인에 따르면 지난 30일 모 언론은 보도를 통해 "지난해 추석 때 민주당 소속 충주시의원들이 지역 A업체로부터 돈 봉투가 든 선물세트를 받았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해당 언론은 '익명을 요구한 한 시의원은 명절 이틀 전쯤 지인 B씨가 명절 선물이라고 건넨 홍삼세트를 받아 배우자에게 건넸다고 한다. 이후 배우자가 농협 봉투에 현금 300만 원이 들어있는 걸 발견해 B씨에게 되돌려 줬다"고 구체적으로 보도했다.

이와 관련 A업체 대표는 “내가 민주당원이라서 민주당 시의원들에게 선물을 주려던 건 맞다. 돈 봉투는 절대 준 일이 없다”며 “모 시의원이 지인에게 받은 돈 봉투 역시 전혀 모르는 일”이라고 반박했다.

이 대변인은 "국민과 충주시민을 위해 일은 안 하고 업체로부터 선물과 돈을 받은 것이 사실이라면, 민주당 소속 충주시의원들의 행태는 도저히 묵과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한편, 코로나19로 시민들 삶이 어려운 상황에 새해부터 지역 정가의 뜨거운 감자로 대두된 돈 봉투 파문이 초미의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udrd88@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5574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