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1일 40개학과에 317명 모집
수능 100%전형…올해 처음 29개 학과 통합선발

▲호남대학교 정문(사진제공=호남대학교)
▲호남대학교 정문(사진제공=호남대학교)

[광주=내외뉴스통신] 오현미 기자

호남대학교는 7일부터 11일까지 정시모집 나군 원서접수를 실시한다. 이번 정시 모집에서는 모두 40개 학과에 317명을 모집하며, 수능성적 100%전형으로 선발한다.

수능 반영방법은 국어, 수학, 영어, 탐구, 한국사 등 5개 영역의 백분위 점수를 반영하며, 이때 탐구과목은 우수 1과목을 반영한다.

특히 호남대는 올해 처음으로 보건, 사범계열 등 일부 학과를 제외한 29개 학과를 통합선발 방식으로 모집한다.

통합선발은 전교생을 인공지능(AI)융합인재로 키우는 국내 유일의 AI특성화대학인 호남대학교가 융복합 교육을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어갈 AI융합인재 육성을 위한 학생 선발방식으로 외식조리학과,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컴퓨터공학과, 경찰행정학과 등 공학, 자연, 인문사회, 예체능계열 29개 학과를 학과 구분없이 모집하며, 전체 지원자 중에서 성적순으로 선발한다.

통합선발 입학생은 통합선발 학과 중에서 희망학과 자율선택권을 100% 보장하며, 1학년 1학기 동안 전공탐색 기간을 거쳐 1학기 말에 본인의 희망학과를 최종 확정하는 방식이다.

호남대학교는 원서접수 후 오는 15일 서류제출을 마감하며, 25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myhy329@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5648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