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나주영 기자

메이플스토리 홈페이지 화면 캡쳐
메이플스토리 궁수 신직업 '카인'

7일 오전 10시 2년 만에 궁수 신직업 '카인'이 등장했다.

그란디스의 도시를 지배하는 조직 소속인 카인은 보스가 자신을 속였다는 것을 깨닫고 잃어버린 과거를 돌려받기 위해 싸움을 한다는 설정이다. 전용 무기 브레스 슈터와 상처 입은 적을 처리하기 위한 근접 무기를 다룬다.

뱀파이어를 연상하게 하는 새하얀 피부가 매력적인 카인은 흑염룡 콘셉트의 검붉은 색의 화려한 스킬 이펙트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또한 '드래곤 버스트', '페이탈 블리츠'를 활용한 폭발적인 딜링을 자랑한다.

테스트 서버에서 카인을 먼저 사용한 게임 유튜버들도 "사용해보니 좋은 직업인 것 같다"라며 하나같이 호평을 내놓았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이게 몇 년 만에 궁수 직업이냐", "스킬 이펙트가 미쳤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며 기대감을 숨기지 못했다. 

한편 넥슨은 'NEO' 업데이트를 통해 이번 겨울 다채로운 컨텐츠를 추가하고 있다.

신규 이벤트 '호텔 아르크스' = 메이플스토리 공식 유튜브 채널 캡쳐
최고 레벨, 최대 대미지, 메소 소유량 제한 해제 = 메이플스토리 공식 유튜브 채널 캡쳐
신규 보스 '선택받은 세렌' = 메이플스토리 공식 유튜브 채널 캡쳐

작년 12월 17일 첫 업데이트에서 최고 레벨을 300으로 확장하고, 신규 지역 '신의 도시, 세르니움', '호텔 아르크스'와 보스 '선택받은 세렌' 등 새로운 컨텐츠 추가도 예고했다. 

방탄소년단이 직접 디자인한 코디 아이템 = 메이플스토리 공식 유튜브 채널 캡쳐

이와 함께 '메이플스토리XBTS' 영상으로 기대감을 높인 방탄소년단 컬래버레이션 아이템을 출시한다. 12월 17일부터 1월 21일까지 판매되는 이번 아이템은 방탄소년단 7명의 멤버가 직접 디자인한 모자를 포함,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아이디어가 반영된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되어 있다.

방탄소년단 팬들이라면 놓칠 수 없는 '잇템'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캐릭터를 빠르게 성장시킬 '테라 버닝', 여러가지 성장 아이템을 지원하는 'NEO 이벤트', 인기 뷰티와 코디를 선발하는 '뷰티 어워즈' 등 다양한 겨울 이벤트를 열었다. 

온라인 쇼케이스 '메이플TV'에 출연한 강원기 디렉터는 "많은 분들이 기다려 주신 상위 레벨 컨텐츠를 선보이고자 노력했다"고 'NEO'업데이트 방향을 설명하고, "올해 모두가 힘들고 지친 상황에도 '메이플스토리'를 꾸준히 사랑해 주신 유저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인사를 전했다.

한편, 넥슨은 'NEO' 업데이트를 앞두고 그란디스에서 펼쳐지는 새로운 모험의 시작을 알리는 애니메이션 '숙적'과 파워풀한 음색이 돋보이는 가수 하현우가 참여한 겨울 업데이트 테마송 'NEO'를 공개했다. 또 12월 15일에는 '메이플스토리' 대표 인기 캐릭터 '핑크빈'의 인스타그램도 오픈했다.

항상 방학시즌만 되면 새로운 컨텐츠로 무장해 게이머들을 놀라게 한 메이플스토리, 이번 겨울 역시 기대해봐도 좋겠다.

--

2년 만에 궁수 직업 메이플스토리 카인, 까칠한 꽃미남 등장...역시 방학엔 메이플이지!

nana@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5671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